전북도, 동네서점과 작가와의 만남 개최
상태바
전북도, 동네서점과 작가와의 만남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1.1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청도서관(관장 윤여일)이 오는 24일과 25일 오후 2시 익산시에 있는 원서점에서 ‘동네서점과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전북도청도서관은 유망한 전북 연고작가를 도민에게 알리고 침체 중인 지역서점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동네서점과 작가와의 만남을 추진해왔다.

올해 동네서점과 작가와의 만남은 2회차로 남녀노소 모두 즐겁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작가특강(아동문학가와 함께하는 이야기 여행, 동시와 동요의 아름다운 만남)과 더불어 생동감이 넘치는 동화구연,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 낭송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행사의 첫 번째 초청 작가인 박예분 작가는 현재 전북아동문학회장과 스토리창작지원센터 대표를 겸임 중이다.
최근 동화 ‘부엉이 방귀를 찾아라’, 그림책 ‘달이의 신랑감은 누구일까?’ 외 다수를 냈으며 활발한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두 번째 초청 작가인 유정 시인은 동시 ‘빗방울 목걸이’ 외 2편으로 제33회 전북아동문학상을 수상했고 동시집 ‘별처럼 꽃처럼’을 출간했다.
현재 한국아동문학회, 전북문인협회, 동심문학회 회원으로서 전라북도 아동문학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북도청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jeonbuk.go.kr) 또는 전화(063-280-2451, 245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