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소방서 공사장 화재 주의 당부
상태바
전주덕진소방서 공사장 화재 주의 당부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1.11.1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접·용단 작업 예방수칙 준수 당부

전주덕진소방서는 건조한 겨울철 공사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방지하기 위한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나섰다.

전주덕진소방서에서는 2021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과 연계하여 용접·용단 등 화재위험 작업 시 화재예방수칙이 철저하게 지켜질 수 있도록 공사현장에 대한 현장지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공사현장은 단열재 등 가연물이 적재되어있는 경우가 많고 용접 등 화기를 다루는 작업으로 인하여 용접 불티 등이 가연물에 튀어 화재 발생의 위험이 크다. 반면에, 공사현장은 소방시설 등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경우가 많아 화재의 진압에 큰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화재의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전주덕진소방서 관계자는 공사장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공사현장 관계인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용접·용단작업 시 감독자에게 통보 ▲작업장소 주변 소화기 등 임시소방시설 설치 ▲작업장소 주변 폭발 위험 있는 가연성 물질 취급 금지 ▲용접 방화포 비치 등의 안전수칙 준수 등을 당부했다.

김주희 전주덕진소방서 방호구조과장은 “공사장 관계자들은 용접 작업시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임시 소방시설을 철저히 관리해 화재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