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소방서 119소방 실버체조 연습 온힘
상태바
완주소방서 119소방 실버체조 연습 온힘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11.15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소방서와 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는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어르신들과 오는 26일 예정인 전라북도 119소방 실버체조 준비에 연일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전북소방본부가 주최하는 이 대회는 전북소방본부에서 자체 개발한 전국 최초‘119소방 실버체조’를 토대로 어르신들이 직접 체조하는 장면, 연습과정, 스토리텔링 등을 영상에 담아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119소방 실버체조는 소방 트로트에 맞춰 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화재 시 대피 방법 등 중요한 소방 상식을 체조와 부합시켜 어르신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기면서 안전상식을 익힐 수 있도록 개발돼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완주에서는 65세 이상 어르신 4분이‘원주우먼’팀명으로 대회에 참가해 좋은 결실을 맺기 위해 연일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한편, 완주소방서는 대한노인회 등 유관기관과 간담회 등 협업을 통해 경로당·요양보호시설 등에 119소방 실버체조 확산에 박차를 가하며, 자체 소방안전강사를 통해 소방 교육 시 활용해 어르신의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감 해소에 도움을 줄 방침이다. 
제태환 완주소방서장은 “안전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위급상황에서 신속히 대처하는 방법을 음악과 반복적인 체조를 통해 안전문화 습관화에 일조할 것으로 내다본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