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국립공원공단과 전북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남원시, 국립공원공단과 전북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 체결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1.11.15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가 15일 지리산뱀사골탐방안내소에서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 및 전북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기전)과 드라마 ‘지리산’ 콘텐츠를 활용해 관광마케팅 및 지역관광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립공원공단이 이날 뱀사골분소에 드라마 기획전시관을 개관함에 따라 세 기관이 이를 축하하고, 이와 함께 앞으로 드라마 ‘지리산’ 관광마케팅을 위해 상호협력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세 기관은 드라마 ‘지리산’ 촬영지 홍보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교류는 물론 앞으로 드라마 콘텐츠 활용을 통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하는데 공동으로 전략을 세울 예정이다.
특히 이들 기관은 향후 드라마 연계 관광인프라 구축 및 프로그램 개발·운영, 기타(국립공원 구역조정, 드라마세트장 관련 등)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 각종 드라마 연계 관광활성화 하는데 상호협력할 예정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오늘 드라마 기획전시관도 개관하고, 세 기관의 업무협약까지 이뤄져 드라마 ‘지리산’ 관광마케팅활성화를 더욱 앞당길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면서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드라마 ‘지리산’과 남원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가 많이 개발돼 k-콘텐츠로 이어지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남원시는 지난해부터 남원과 지리산을 명소화하기 위해 드라마 ‘지리산’ 제작·지원해왔다.  
그 결과 남원 인월 지리산 흥부골 자연휴양림 내 부지면적 1만5372㎡(건축면적 252.92㎡) 규모로 드라마 ‘지리산’ 세트장 등을 조성했으며, 부절 소나무 숲, 지리산 천년송 등 남원 일대 35곳이 드라마에 담긴 바 있다.
이에 남원시는 현재 드라마 지리산 안내판(스틸컷) 제작을 비롯해 남원관광지 30여 곳이 지정된 모바일 스탬프 투어 등 드라마 ‘지리산’ 촬영지를 활용한 각종 관광상품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