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건강장수사업소-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순창군건강장수사업소-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 업무협약 체결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1.11.09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건강장수사업소가 지난 8일 쉴랜드 세미나실에서 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와 산림치유 자원을 활용한 유기적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건강장수사업소 김인숙 소장과 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 이동수 센터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는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하 부속기관으로 현장 중심의 산림복지 효과를 과학화하는 연구를 비롯해 산림치유자원의 빅데이터 구축, 치유음식문화의 다양화와 확산 등 과학적 실용화를 선도하고 연구하는 기관이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산림치유자원 조사 연구 및 DB구축을 위한 공동노력 ▲산림문화 휴양서비스 기반 구축 및 강화에 관한 상호 자문과 지원 ▲산림복지 효과 연구를 위한 상호 교류 ▲산림복지 프로그램 공동 효과검증 및 효율화 향상 노력 등을 담고 있다.
궁극적으로는 전문기관과 손잡고 산림치유자원을 체계적으로 조사해 다양한 연구결과를 통해 전 국민의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회복하는 등 산림복지서비스를 활성화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김인숙 건강장수사업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물좋고 공기좋은 순창군이 다양한 산림자원을 활용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치유와 휴양의 명품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기초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