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전문 프레젠터 양성 교육 시행
상태바
전주대, 전문 프레젠터 양성 교육 시행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1.08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는 지난 6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홍성덕) 주관으로 전문 프레젠터 양성 교육을 시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 프레젠터 코칭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문제해결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주대 재학생과 전북지역 청년 40여명이 참여했다.

최근 공기업 및 대기업 등 다양한 채용 전형에서 PT 발표 면접 활용이 확대되는 추세 속에서 프레젠테이션 능력은 취업뿐 아니라, 취업 후 실무에서도 중요한 의사소통 역량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선발 경향에 맞게 주어진 상황과 문제를 이해하고, 본인의 주장과 의견을 논리적인 근거로 제시하는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제 기업 분석 PT를 제작하고 코칭 받을 수 있는 실습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홍성덕 센터장은 “청년 구직자들의 프레젠테이션 기획 및 발표 역량 개발을 통해 전통적인 사고 틀을 깨고 새로운 시각과 문제해결력을 갖춘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문 프레젠터 양성 교육은 전주대 재학생을 포함한 전북지역 청년들에게 취업, 창업 등 원스톱 진로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 참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63-220-4723)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