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신활력플러스 역량강화 교육 마무리
상태바
완주군, 신활력플러스 역량강화 교육 마무리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11.0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완주신활력플러스 사업을 수행하는 핵심 주체인 액션 그룹의 역량강화 교육을 마무리했다.
완주군은 완주가족문화교육원에서 지난 3일 W푸드아카데미 액션그룹 리더 및 활동가 역량강화 과정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수료식은 교육을 진행한 커뮤니티링크협동조합이 주관했으며, 완주신활력플러스추진단, 수료생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생들의 우수 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우수자 시상, 수료증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교육은 사전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공동체 리더 및 활동가 4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총 50회를 걸쳐 진행됐다.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에 대한 기본 교육부터 회계, 노무, 기획, 마케팅 등 경영 실무에 필요한 교육을 이론과 실습으로 병행했다.
특히 실습 교육은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최고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기획 단계부터 기술적인 자문까지 다양한 질문과 의견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까지 이루어져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경영으로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더욱 경쟁력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지역의 건강한 먹거리와 치유 콘텐츠를 연계한 ‘W푸드테라피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W푸드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역량 있는 액션그룹을 발굴 및 육성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