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보건의료원 ‘튼튼순창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순창군보건의료원 ‘튼튼순창프로그램’ 운영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1.10.27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새로운 일상, 튼튼한 순창’ 신체활동증진 프로그램을 11월 1일부터 12월 9일까지 6주간 시범운영한다.
보건의료원 3층 대회의실에서 일주일에 2회, 월요일반과 목요일반 각각 25명씩 나누어 진행한다. 운동 소도구를 활용한 근력운동, 유산소운동, 스트레칭 등 다양한 운동방법을 교육하며, 배운 것을 복습할 수 있도록 소도구를 대여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밴드 등 SNS를 통해 일상 속 건강생활실천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튼튼순창프로그램 대상자 모집은 29일까지 선착순 전화접수 후 보건의료원 2층 건강증진실에서 방문검사가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보건의료원 건강증진계(063-650-5231)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군보건의료원 정영곤 원장은 “튼튼순창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 신체활동 및 근력증진, 건강위험요인 감소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이며 “단계적 일상회복으로의 전환을 맞이하고 있지만 실내에서 진행하는 만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따르면 순창군의 건강생활실천율은 전체 23.5%로 전라북도 평균 수치(26.4%)보다 낮게 조사됐다. 이에 군은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율 증가를 도모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주경야동프로그램, 워크온 앱을 활용한 걷기챌린지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신체활동증가 및 건강증진에 기여해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