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창업·생태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익산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창업·생태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1.10.1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엘이디협동화단지개발(주)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18일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기반 구축 절차에 돌입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과 박철웅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 김용탁·김진곤 익산엘이디협동화단지개발(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캠퍼스 조성 부지매입 등 사용 관련 사항, 조성사업 추진 절차, 상호 협력 및 발전에 필요한 업무에 대해 협업 관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익산엘이디협동화단지개발(주)와 부지매입 및 사용에 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공유재산 취득 심의를 거쳐 부지를 매입하면 농림축산식품부(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실시설계 등 행정절차 등이 순조롭게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는 '22년 함열 농공단지에 착공해 부지면적 2만8000㎡, 연면적 7066㎡ 규모 오는 2024년 완공을 목표 추진중이다.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가 건립되면 기업 입주공간과 회의실, 연구·실험시설, 운영지원시설 등이 들어선다.

그린바이오 분야에서 정부가 처음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에 익산이 선발주자로 선정되면서 국내 농생명 분야를 이끌어갈 새로운 혁신 산업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


캠퍼스를 중심으로 관련 분야 벤처·창업 생태계가 구축되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들의 요람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예상되고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수 미래농정국장은 “익산에 조성될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는 지역에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있는 농생명 분야 산·학·연 인프라를 바탕으로 그린바이오 벤처 창업 허브를 구축하고 신산업 거점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