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검산동 지사협, 365 건강 약 달력 지원
상태바
김제시 검산동 지사협, 365 건강 약 달력 지원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1.10.1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한남수, 공공위원장 이진우)는 매일 약을 복용해야 하는 건강 취약계층의 투약 관리를 돕는‘365 건강 약 달력’사업을 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약 달력은 만성질환자들이 약 먹는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요일별로 약을 넣을 수 있도록 만든 특수 달력이다. 고령의 만성질환자의 경우 정기적으로 2가지 이상의 약을 복용 하는 경우가 많지만 스스로 잘 챙기지 못하거나 약물 오남용 사고로 병원을 찾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검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만성질환으로 투약 일수가 높은 저소득 100세대에 직접 방문하여 약 달력을 잘 보이는 곳에 걸고, 사용 방법을 안내하였으며 이와 동시에 생활실태를 파악하여 누수 없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약 달력을 지원받은 박모 어르신께서는“매일 약을 먹고 있는데 깜빡할 때가 종종있었다”며“이제는 잊지 않고 챙겨먹을 수 있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남수 위원장은“건강 약 달력이 취약계층의 건강관리와 지속적인 안부확인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검산동 주민이 더욱더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진우 검산동장은“약달력 사용법과 올바른 투약 관리 등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주민들이 활기찬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민관협력을 통해 더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 나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