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보건소 '워크온' 걷기 프로그램 호응
상태바
군산시 보건소 '워크온' 걷기 프로그램 호응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10.1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보건소는 건강증진과 일상생활 속 걷기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앱 ‘워크온’ 걷기 프로그램을 개설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워크온’은 지난 해 6월 처음으로 개설된 이래 가입자 수가 약 3000여명으로, 걷기 실천율은 약 59%로 상승 중이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신체활동이 줄어든 일상 속 건강생활 운동 실천에 도움이 되고 있는 것을 보여 주고 있다.

걷기 프로그램은 개인 스마트폰에 해당 앱을 설치 후 가입하면, 실시간 랭킹(걸음 수), 주간·월간 걸음 수, 칼로리 소모 정보, 개인별 데이터 분석, 건강 걷기 정보 등을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그동안 보건소는 ‘30만보 걷기 챌린지’, ‘62570(6·25 70주년기념) 나라사랑 워킹 챌린지’, ‘은파호수공원·월명공원 길따라 걷기’, ‘군산시간 여행 걷기 스탬프’ 등 매월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미션 달성자에게는 군산사랑 상품권 등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건강생활 실천의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연말에는 군산의료원 만성질환관리센터와 연계해 다양한 챌린지 운영 및 인센티브 지급 등으로 동기부여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백종현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군산의 걷기 명소들을 소개하여 더욱 건강해지는 군산시를 만들고, 일상생활 속 걷기의 즐거움을 누리는 등 지역 사회에 건강한 걷기 문화를 정착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