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새만금전략과, 새만금 현장서 사업 청취와 발전 전략 논의
상태바
김제시 새만금전략과, 새만금 현장서 사업 청취와 발전 전략 논의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1.10.06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새만금전략과에서는 6일 새롭게 공직생활을 시작하는 시청 산하 전 신규 직원 대상으로 새만금 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새만금 사업 청취와 발전 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 방문은 신규직원의 새만금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속도감 있게 추진되고 있는 사업 현장을 직접 체감함으로써 사업 추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으며, 새만금 신항만을 시작으로 스마트 수변도시, 첨단산업 복합단지, 국립새만금수목원 등 주요 현장에 방문하여 새만금정책팀장의 사업설명과 추진현황 등을 듣고 질의·응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새만금 기본계획을 토대로 현재 추진되고 있는 새만금 개발사업 현황을 청취하면서 인구감소, 고령화 등 대·내외적인 어려운 환경에서 새만금 개발을 가속화하고 김제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에 대해 서로 토의하여 신규직원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였다.
김진수 새만금전략과 과장은“이번 새만금사업 현장 견학을 통해 사업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배우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며“현재 추진 중인 스마트 수변도시, 재생에너지와 연계한 복합산업단지, 국립 새만금 수목원, 간척지 연구동 건립 등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차근차근 새만금 중심도시 김제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금번 새만금 기본계획 재정비 시 항만경제특구, 그린수소복합단지, 재생에너지와 연계한 복합산업단지, 농생명 용지 스마트팜 영농임대 단지, 마리나항 복합시설 부지 등 다양한 사업들을 건의하여 반영시켰고 변경된 새만금 기본계획을 토대로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고 주요 사업의 조기 추진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