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응답하라!SOS 구급차 비용 지원 사업 추진
상태바
김제시, 응답하라!SOS 구급차 비용 지원 사업 추진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1.09.3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저소득층 대상자 중 중환자 병원 간 이송 또는 입원 치료 후 자택으로 이송 시 발생하는 사설 응급차 이용 비용을 지원하는「응답하라!SOS」사업을 9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위급 상황 발생 시 호출하는 119구급차의 경우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지역 간 또는 의료시설 간 환자이송은 보건복지부의 허가를 받은 사설 응급구조업체를 이용해야 하며, 이 경우 요금을 지불 해야 한다.
이번「응답하라!SOS」구급차 비용 지원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 및 무연고자 환자를 전원(轉院) 또는 귀가(歸家) 조치할 때 발생하는 비용을 환자나 보호자가 부담하기 어려운 경우 이용 비용을 지원하여 저소득층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제도이다.
「응답하라!SOS」구급차 지원 사업이 필요한 대상자는 김제시청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사업안내 및 지원절차를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이에 박준배 김제시장은 "차상위 계층 및 기초생활보장수급자가 병원에서 119구급차를 이용할 수 없고 사설 구급차 이용 비용이 부담되어 힘들어하는 대상을 보게 되어 구급차 비용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포용적 복지가 실현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