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와 새마을운동중앙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원광대와 새마을운동중앙회, 업무협약 체결
  • 이준호 기자
  • 승인 2021.09.29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와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염홍철)가 대학 내 새마을동아리 운영·지원 및 지역 혁신성장 공동사업 개발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박맹수 총장과 염홍철 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9일 원광대 본관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양 기관은 국가와 지역발전, 인재양성 등을 위한 상호협력 필요성을 공감하고,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대학 내 대학생 새마을운동 동아리 설치 및 지원 ▲지역 산업과 지역 혁신성장 연계 공동사업 개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 ▲대학 내 대학생 새마을운동 동아리 운영·관리 지원 ▲국내외 새마을운동 봉사활동 관련 프로그램 참여 ▲교육·학술 관련 연구 참여 및 행사 지원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인사말을 통해 박맹수 총장은 “우리나라 새마을운동은 경제발전 모델의 전 세계적인 모범사례로 널리 알려진 한류라고 할 수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새마을운동이 지닌 세계사적 가치를 높이고, 원광대도 새마을운동의 세계화를 위해 젊은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염홍철 회장은 “현시대는 인구감소 및 코로나19 등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미래로 도약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며 “대학생 새마을운동 동아리는 미래 시대의 주축인 MZ세대가 지닌 미흡한 점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고, 향후 전국 연합체를 통해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운동중앙회는 국내 대학과 새마을동아리 운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M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넘어 급변하는 시대변화에 발맞춘 혁신적인 새마을운동으로의 변화를 도모하고 있으며, 전북새마을회는 대학 새마을동아리와 연계한 봉사활동 및 프로그램 추진 등 최대한 협력이 필요한 부분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