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시내버스 임단협 노동쟁의 파업 피해 최소화 위해 노력
상태바
군산시, 시내버스 임단협 노동쟁의 파업 피해 최소화 위해 노력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09.2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버스파업에 대비해 비상교통대책 수립 등 대응방안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29일 실시되는 전라북도 버스업체 노·사 임금 및 단체 협상(최종)이 결렬될 경우 30일 04:00부터 시내버스 운행이 전면 중단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노·사간 협상 결렬에 따른 대응 대책으로 비상 노선을 계획 운영한다. ▲기존 57개노선 1,172회(118대)에서 10개노선 450회(전세버스 43대), ▲읍·면 6개권역 택시 20대 투입, ▲운행시간 단축 운영(06:00~22:00 전후), ▲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 담당자 비상연락망 구축(학생통학문제해결), ▲읍·면 전세버스 투입 및 직원, 통이장 차량지원으로 학생 및 교통약자 이동수단 확보, ▲ 비상상황 발생에 따른 버스 무료이용, ▲전면 파업 시 탑승안내 및 홍보 공무원 지정운영, ▲주요 버스승강장에 비상노선 및 시간표 부착 등으로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 담당자 비상연락망을 구성해 학생통학문제를 해결하고 전세버스 투입 및 운행불가 지역에 대한 콜택시를 투입하는 등 학생 및 교통약자 이동수단을 최대한 확보한 상태다.
시 관계자는 “시는 버스파업 대비 비상교통대책 수립 등 대응방안 마련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학생 및 교통약자의 이동수단을 최대한 확보 했지만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이 생길 수 있는 만큼 시민여러분께서는 사전에 미리 버스 시간표를 확인하고, 다소 불편함을 조금만 이해해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