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의회, 공정한 직무 수행을 위한 부패방지 청렴 교육 실시
상태바
김제시의회, 공정한 직무 수행을 위한 부패방지 청렴 교육 실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1.09.1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의회(의장 김영자)는 지난 10일 의회 1층 본회의장에서 청렴연수원 강사를 초빙하여 김제시 의원과 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LH 부동산 투기 등 공직자들의 부적절한 사익추구로 인해 반부패·청렴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공직사회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맞춤형 청렴 교육 강화로 지역사회의 리더, 주민 대표로서 신뢰받는 지방의회를 정립하고자 시행되었다.

의원들은 前 감찰실장이자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김효광 강사를 통해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 등에 대한 주요 내용을 듣고 관련 법령 주요 위반 사례 등 다양한 실전 사례 중심으로 심도 있는 강의를 받았다.
한편, 제8대 김제시의회는 자체 의정 연수 실시와 개별 연수기관 세미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의원 개개인의 역량을 한층 더 끌어올려 신뢰받을 수 있는 의회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은 “이번 교육이 우리 사회에 아직 만연해있는 부패유발요인을 제거하고 예방기능 강화하여 깨끗하고 올바른 공직사회를 조성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청렴 문화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의회부터 앞장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