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인구 두 달 연속 상승 V자 반등 중
상태바
완주 인구 두 달 연속 상승 V자 반등 중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09.0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인구 격감 속 상승기류 타

올 들어 혼조세를 보이던 완주군(군수 박성일) 인구가 두 달 연속 상승해 눈길을 끌고 있다.
6일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 8월 말 기준 완주군의 주민등록상 인구는 전월대비 26명 증가한 9만1223명을 기록했다.

눈에 띄게 증가한 수치는 아니지만, 도내 모든 지자체가 인구 격감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반면 완주군은 지난 7월 173명이 증가한 데 이어 두 달 연속 인구가 증가해 본격적인 상승기류를 타기 시작했다는 해석을 낳고 있다.
실제로, 이 기간 중 전북 전체 인구는 각각 7월에 443명, 8월에 1426명씩 줄어드는 등 대부분의 지자체가 인구문제 해결에 난항을 겪고 있는 모습이다.
완주군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 중소기업농공단지 등 대규모 산단 개발과 기업유치에 총력을 기울이면서도 삼봉웰링시티 조성, 운곡지구 복합행정타운 조성 등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주민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현안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해나가고 있다.
향후 1~2년 이내로 삼봉웰링시티와 복합행정타운 등에 조성중인 대규모 공동주택 단지가 완공되고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되면 인구 10만 명 시대를 활짝 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정희 교육아동복지과장은 “출산율 저하와 인구 고령화 등에 따른 자연감소의 악재를 극복하고 전입초과 현상을 기록한 것은 완주군의 적극적인 인구 유입 정책과 함께 대규모 산단 개발과 기업유치 등 주요 시책이 시너지 효과를 낳은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