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신증후군출혈열 무료 예방접종  
상태바
순창군, 신증후군출혈열 무료 예방접종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1.09.0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가을철 발열성 질환의 본격적인 유행시기를 앞두고 군민을 대상으로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법정 제3군 감염병인 신증후군출혈열은 한타바이러스에 의한 전신 감염 질환으로, 증세는 몸에 열이 나고 두통과 구토, 식욕부진을 동반하여 복통, 신부전, 출혈로 이어지며, 증상이 심하면 사망에 이르게 되는 병이다.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감염되기 쉬운 대상은 농부, 군인 등 직업적으로 바이러스에 노출될 위험이 높거나 등산 등 외부활동이 빈번한 사람이다.  
접종방법은 3회 접종으로 1차 접종?2차 접종(1차 접종 후 1개월)?2차 접종 후 12개월 후에 3차 접종으로 접종이 완료되며, 3차 접종이 끝나면 추가 접종을 권장하지 않는다.
순창군보건의료원 정영곤 원장은 “신증후군출혈열은 들쥐나 집쥐 등의 배설물에서 발생하는 바이러스가 야외활동 중 호흡기를 통해 감염된다며 의심 증세가 있으면 신속히 치료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신증후군 출혈열 무료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군민은 신분증과 도장(예방접종 문진표 서명이 어려운 어르신)을 지참해 순창군보건의료원 내원하면 예방접종을 맞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063-650-5243)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