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신임 장미옥 교육장과 소통간담회 가져
상태바
완주군의회, 신임 장미옥 교육장과 소통간담회 가져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09.0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의회(의장 김재천)와 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장미옥)이 소통을 통한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지난 1일 새로 부임한 완주교육지원청 장미옥 교육장이 지난3일 완주군의회를 방문해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재천 의장과 이인숙, 최찬영, 서남용, 윤수봉, 이경애 의원이 함께 했으며, 의원들은 인구소멸의 위기 속에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 되고 있다며 교육이 매우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강조했다.
의원들은 “지역 소멸과 함께 소멸위기에 있는 학교들을 살리기 위해 교육정책의 다변화가 필요하다”며, “지역별 교육문제 해결을 위해 교육청의 노력이 절실하다고 피력했다.
이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며, “완주군의 교육통합지원센터와 소통을 통해 학교 안과 밖에 운영에 대한 청소년 선도 방법에 대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장미옥 교육장은 “의원들이 제시한 의견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해서 군과 의회, 교육청이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김재천 의장은 “국가와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돌봄정책과 인구정책의 주요 핵심 중 하나인 교육정책은 매우 중요한 사항”이라며, “앞으로 교육청과 의회, 완주군이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가자”고 의견을 제시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