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추진상황 모니터링 설명회 개최
상태바
김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추진상황 모니터링 설명회 개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1.08.24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2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병철) 민간위원과 분야별 사업담당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계획 추진상황 모니터링 및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시민들의 생활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해 주민들의 욕구가 올바르게 반영되고 당초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중간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논의함으로써 복지행정의 효율성과 시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제고시키고자 개최되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역주민의 욕구와 자원 등 각 지역의 복지환경을 고려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해 사회보장사업의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지역 단위의 사회보장계획이다. 사회보장급여의 이용ㆍ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35조에 따라 매 4년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른 연차별 시행계획을 매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설명회에 참석한 민ㆍ관 담당자들을 격려하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충실히 이행되고 있는지 꼼꼼히 점검해 잘못된 부분이나 미흡한 부분은 보완을 통해 김제시 복지 수준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켜 시민들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 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