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완주풍류학교 유아무료국악체험 '풍류야~놀자!' 성료
상태바
2021년 완주풍류학교 유아무료국악체험 '풍류야~놀자!' 성료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08.03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4일 시작으로 7월23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된 2021년 유아무료국악체험이 성황리에 마쳤다.
2021년도 체험에는 완주군 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총 8기관이 참여했다.

유아무료국악체험은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사업으로 우리 민족의 멋과 흥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문화와 정서를 함양시키며, 신체의 리듬과 비슷한 국악의 음색으로 아이들의 정서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기 위한 체험이다.
유아무료국악체험은 완주군 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기관을 대상으로 공고문을 통해 신청접수를 받았다. 신청일 이틀 후 모두 접수마감이 되어 대기를 걸어놓은 기관들도 있을만큼 반응이 뜨거웠다.
체험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악기를 소개하고, 각 악기의 소리와 연주법을 직접 입과 신체로 표현하고, 우리나라 전래놀이와 민요를 통한 한국무용배우기 체험까지 아이들의 연령과 눈높이에 맞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각 기관별로 “내년에 또 신청하고 싶어요”,“아이들에게 정말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우리나라 음악을 이렇게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아이들 뿐만 아니라 선생님들도 힐링이 되는 시간이였습니다.”,“횟수를 더 늘려주시면 좋을 것 같다.”라는 등의 긍정적인 의견이 많았다.
완주풍류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로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사업을 유아뿐만 아니라 초·중등까지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완주풍류학교 유튜브(Youtube)채널에 각 기관별 체험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으며, 그 외에 사업별 컨텐츠도 업로드 될 예정이다.
완주풍류학교 소식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또는 http://www.wjpungnyu.com/ 
풍류학교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회원가입을 할 경우 완주풍류학교의 다양한 소식을 미리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