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4대 사회보험 온라인 상시 교육으로 확대
상태바
국민연금공단, 4대 사회보험 온라인 상시 교육으로 확대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07.2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이 누구나 쉽게 4대 사회보험 제도를 이해하고 각종 신고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27일부터 ‘4대 사회보험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해 상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4대 사회보험 제도 이해 및 포털사이트를 이용한 신고방법으로 구성됐으며, 신고방법은 기관간 협업을 통해 실무에 즉각 활용할 수 있도록 사례중심으로 제작했다.

특히 수강자 의견을 수렴해 ‘국민연금 소득총액신고’ 및 ‘사업장 성립·취득신고서 작성’ 테마교육을 신설하여 수요자 편의성을 높였다.
그간 4대 사회보험 교육은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특정기간에만 실시해왔으나, 올해는 전 국민으로 확대해 누구나 언제든지 수강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별도 신청절차 없이 27일부터 4대사회보험 포털사이트(www.4insure.or.kr) 및 공단 유튜브 채널(국민연금공단NPS)에서 상시 수강이 가능하다.
한편, 공단은 지난 2003년부터 사회보험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들과 공동으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4대보험 원스톱 민원 신고 ▲4대보험 통합증명서 발급서비스 ▲11개 행정기관의 102종 자료 연계 및 공동 이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민원인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