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희 작가, 유화 40여점 무주문화원에 기증
상태바
조정희 작가, 유화 40여점 무주문화원에 기증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1.07.26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정적인 유화 작품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무주 출신 조정희 작가의 수준높은 작품을 무주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조정희 유화 작가는 26일 최북미술관에 위치한 무주문화원에서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해 맹갑상 문화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증서 수여식을 통해 무주문화원에 유화 41점을 기증했다.

이날 증서 수여식에는 이복란 전 군의원을 비롯해 이규평 안국사사무장과 무주초등학교 48회 동창회 조용철 회장, 조원익 부회장도 함께 했다. 이들 작품들은 조 작가가 지난 수년 동안 작품 활동을 하면서 완성한 것으로 기증 배경은 그의 고향에 대한 진한 애향심에 나온 것이다.
조 작가는 “중학교를 졸업하고 타 지역에서 작품 활동을 하면서 무주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애정이 많다”라며 “무주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문화복지에 보탬을 주기 위해서 기증하게 됐다”라고 기증 배경을 설명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혼신의 힘과 정성을 다해 쏟아 부어 완성된 작품을 기증한 결단에 많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힘들어 하는 무주군민들이 주옥같은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라고 감사함을 표했다.
무주문화원 맹갑상 원장은 “조정희 작가의 이번 기증으로 관내 문화예술 발전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무주문화원은 기증받은 조 작가의 작품을 관내 공공건물 등에 게시해 지역주민들이 문화예술의 갈증을 해소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무주초등학교와 무주중학교, 예원예술대학교 디자인학부 회화과를 졸업한 조정희 작가(73·무주읍 출신)는 그동안 수도권에서 서정적인 유화 작품에 몰두해 왔다. 한국미술협회 회원으로 대한민국미술대전 입선, 2차례 목우공모전 입선, 개인전 4회, 초대전 2회, 단체전 100여회 등 왕성한 작품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