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슬기로운 탄소중립 여름 생활’ 캠페인 
상태바
장수 ‘슬기로운 탄소중립 여름 생활’ 캠페인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1.07.2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장수군민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캠페인을 펼친다고 22일 밝혔다.
‘장수군민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캠페인이란 기후 위기에 대비하여 자연 보호를 위해 생활 속에서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을 함께하겠다는 약속으로 지속가능한 장수군을 만들기 위한 참여형 캠페인이다.

전 세계가 ‘탄소 중립’을 추구하는 현재, 한국 정부도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국제사회와 함께 ‘2050 탄소 중립’을 선언했다.
장수군도 이에 발맞춰 찾아가는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행사의 일환으로 22일 장수군청 앞 광장에서 펼쳐진 아나바다 행복 나눔 장터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온라인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서약 접수, 재활용품(우유팩, 폐건전지) 키친 타올 교환 및 기타 환경과 관련된 장수군 정책 홍보를 펼쳤다.
또한 8월까지 ‘슬기로운 탄소중립 여름생활’이라는 주제로 개인컵 사용, 양산 사용, 대기전력 차단, 피서지 탄소흡수원 보호 등 여름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생활수칙을 군민들에게 홍보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황현철 환경위생과장은 “캠페인을 통한 개인별 약속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실천이 더 중요하다”며, “장수군민 모두가 참여해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장수군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