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6회 정읍시의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제266회 정읍시의회 임시회 개회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1.07.14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6회 정읍시의회 임시회가 지난 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13일 첫날 제1차 본회의에서 이복형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시군통합 이후 농업예산이 소외됐다는 느낌을 받지 않도록 농업생산기반시설 긴급 집중 투자’의 주제로 농가피해를 신속하게 복구하기 위해서는 재해 예비비를 투입해 침수 농작물의 신속한 물배수 및 농작물 피해 예방 기술지도 등을 적극 시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5분 자유발언에서 정상섭의원은 ‘관계인구 늘려서 지방 소멸위기 막아야’의 주제로 치킨게임식의 정주인구 뺏어오기 경쟁 인구정책에서
벗어나 정읍지역에 연고가 있는 출향인, 정읍에 관심이 큰 도시민 등 지지층 늘리기에 역량을 쏟아서 지역 소멸위기를 막아내고 희망찬 정읍을 만들어 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이남희의원이 대표발의한 ‘유권자의 선택권과 참정권 확대를 위한 피선거권 하향 공직선거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통해서 청년에게 공정한 기회와 참여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참정권을 보장하기 위해 공직선거법의 개정을 통해 국회의원 및 지방선거에서의 피선거권 연령을 선거권과 같은 18세로 하향 조정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번 임시회에는 14일부터 20일까지 상임위원회별 주요업무 추진상황보고 청취 및 각종 조례안 등 안건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