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공예품전시관, 특별기획전 ‘복식’ 전시 개최
상태바
전주공예품전시관, 특별기획전 ‘복식’ 전시 개최
  • 송미숙 기자
  • 승인 2021.06.29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선태) 전주공예품전시관이 특별기획전 ‘복식’을 내달 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별기획전 ‘복식’은 2020 한국공예장인학교 전통섬유 분야 수업을 통해 제작된 결과물 전시며, 수업을 담당한 김선자, 박순자, 전경례 교수의 작품도 함께 선보인다.
전시 타이틀 ‘복식’은 옷과 장신구를 뜻하는 말로 공예기술인 침선, 매듭, 자수 기법으로 제작된 작품 ▲원삼(침선), ▲낙지발 삼작노리개(매듭), ▲궁중 귀주머니(자수)를 포함한다.
작년 한국공예장인학교 수업을 통해 공예기법을 전수받은 교육생 송진아, 이다기, 이은주, 이재화, 이현미는 수업에서 배운 표현기법에 저마다의 개성을 살려 작품을 제작했다.
특히, 이번 전시 작품은 규모가 커 한공간에 작품을 담기 부족했다. 전시 기획자는 교육생의 작품이 대중에게 첫선을 보이는 만큼 전시 1관과 2관 공간을 모두 활용해 작품 하나하나가 오롯이 보일 수 있도록 했다.
김선태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전시된 다양한 작품을 통해 전통섬유 공예기법의 정수를 확인해보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시를 기획한 김혜원 공예문화산업팀장은 “교육생들이 이번 전시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응원의 걸음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6월 29일부터 7월 4일까지 진행되는 ‘복식’기획전은 현장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관람 할 수 있다. 온라인 관람은 유튜브에 ‘전주공예품전시관 복식’을 검색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공예품전시관 공예문화산업팀(063-281-16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