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순창 청국장, 남녀노소 간편하게 즐겨요
상태바
건강에 좋은 순창 청국장, 남녀노소 간편하게 즐겨요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1.06.2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한국인의 장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상황에서 순창군이 이를 보완해 줄 제품을 출시해 시장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순창 청국장을 기반으로 남녀노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형 제품인 ‘청순 바이츠’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끓여 먹을 수 있는 찌개용 제품인 ‘순예담 찌개용 청국장’이다.

이번에 제품을 개발한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사장 황숙주, 이하 진흥원)은 아로니아 청국장환과 청국장 아이스크림에 이어 간식형 청국장인 ‘청순 바이츠’, ‘순예담 찌개용 청국장’까지 출시하며, 관련 시장 점유율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 ‘청순 바이츠’는 순창고추장익는마을(영)과 함께 개발했으며, 청국장이 가지는 고유의 향으로 인한 소비자의 거부감을 줄이고자 코코넛 꽃액즙 분말을 첨가하고 바이츠 제형으로 개발해 어린아이들과 젊은 세대가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제형화했다.
‘순예담 찌개용 청국장’은 농업회사법인순창장류(주)와 협업을 통해 만들었으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끓여 먹을 수 있도록 만든 것이 장점이다. 특히 부재료 양념이 청국장과 혼합된 간편식 제품으로 요리가 서툰 초보자 및 여행지에서도 손쉽게 청국장 제품을 즐길 수 있다. 제품은 각각 순창고추장익는마을(영)과 농업회사법인순창장류(주)에서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황숙주 이사장은 “장 건강에 좋은 제품이라 할지라도 먹기가 어려우면 판매도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며 “이번에 개발된 제품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했다는 측면에서 단기간 10억원 이상의 매출도 바라보고 있어 관련 식품시장 점유율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청국장의 세계화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는 ‘한국형 글로벌 장건강 프로젝트’를 통해 청국장의 항염, 항비만, 장기능 개선 등 기능성을 과학적으로 검증하고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해 전 세계인의 청국장 섭취를 장려하는데 힘쓰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