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압류방지 전용 상품 출시
상태바
전북은행 압류방지 전용 상품 출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06.1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JB 임금채권 전용통장, JB 주택연금 지킴이통장 출시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이 정책성 압류방지 전용 상품인 ‘JB임금채권 전용 통장’과 ‘JB주택연금 지킴이 통장’을 출시했다.
JB 임금채권 전용통장은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입금되는 체당금(대지급금)에 한해 입금이 가능한 통장으로 압류 등 수급권을 제한하는 거래를 원천적으로 방지한다.

이에 따라 입금되는 체당금을 지킬 수 있어 체당금을 수급하는 수급자와 그 가족들의 생활안정을 도모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체당금을 수급하는 개인이며 수급권 보호금액의 제한은 없다. 
JB 주택연금 지킴이 통장은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 수급권 보호 전용 통장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 월지급금에 한하여 입금 가능하며 월 최대 185만원까지 보호 받을 수 있다. 가입대상은 주택연금을 수급하는 개인으로 통장 개설시 주택연금 전용계좌 이용대상 확인서가 필요하다.
두 상품 모두 영업점을 통해서만 가입 가능하고 당월에 압류금지 수급금이 입금 된 경우 익월 한 달 동안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당행 CA/ATM 영업시간외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및 환율우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상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jbbank.co.kr) 및 고객센터(1588-447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