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로고젝터 설치
상태바
완주군 로고젝터 설치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05.2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가 학교 밖 청소년 발굴과 지원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어두운 거리에 빛을 밝히는 ‘꿈드림 로고젝터(이미지조명)’를 설치했다.
완주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관내 공공장소 및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선정해 봉동읍·이서면·고산면 3곳에 조명을 설치했다고 20일 밝혔다.

로고젝터란 홍보문구, 경고문 등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내용을 렌즈에 새겨 LED조명을 이용해 벽이나 바닥에 투사해 표시하는 장치로 시각적 홍보 효과가 뛰어나다.
설치된 로고젝터에는 ‘학교를 다니지 않아서 힘들면 우리에게 기대요 꿈드림이 함께 합니다’ 등의 문구와 24시간 청소년상담 전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지원되는 사업 안내를 담아 도움이 필요한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상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완주군 관내에는 100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발생되고 있으며 이들 중 약 5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센터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올해 중점 사업 중 하나로 운전면허 학원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EBS 검정고시 및 수능교재와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지원, 건강검진 지원 등을 통해 학업복귀 및 사회진출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3-291-3303)로 문의 후 접수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