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읍성 일원,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고창군 고창읍성 일원,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 운영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1.05.13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은 전라북도 대표관광지 육성사업으로 오는 11월 말까지 고창읍성 일원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고창문화연구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운영된다. 고창읍성 답성놀이와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 장승 만들기, 열쇠고리 및 다양한 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고창읍성의 역사와 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으며 고창만의 독특한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다.

들하담전통문화연구소에서는 고창읍성을 활용한 모양공방 체험을 매주 토·일요일 고창읍성 내 잔디광장에서 진행한다. 고창읍성을 주제로 한 다양한 등 만들기 체험뿐만 아니라 모양성 사계절 모습을 활용한 스크레치, 모양성 답성놀이 후 추억을 저장할 수 있는 나만의 컵 만들기 체험들을 즐길 수 있다.
고창읍성 전통의복대여소도 11월 말까지 한복대여소를 운영한다. 아름다운 우리 옷 ‘한복’에 대한 정취를 맘껏 느낄 수 있으며,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한복을 입어 볼 수 있는 ‘체험기회’와 가족, 연인, 친구들과의 ‘예쁜 추억 쌓기’라는 두 가지 재미를 찾을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고창읍성 전통의복대여소는 고창읍성 문화관광안내소 내에 위치하고 있다.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0시부터 4시까지 체험할 수 있다.
고창군청 나철주 문화유산관광과장은 “고창읍성을 방문하는 관광객에 다양한 체험거리, 볼거리를 조성하여 꾸준한 관광객 유치로 품격 있는 역사문화 관광도시 고창을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