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여성단체, 찾아가는 이웃사랑 나눔사업 시작
상태바
완주여성단체, 찾아가는 이웃사랑 나눔사업 시작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05.13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천경욱)가 각 읍면에서 여성단체 활성화 사업을 시작했다.
13일 완주군에 따르면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달부터 이서면, 경천면, 화산면, 동상면 등지에서 ‘찾아가는 이웃사랑 나눔 읍·면 여성단체 활성화 사업’을 시작했다.

지역사회 여성단체가 연대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틈새 복지를 실현하고자 13개 읍·면 새마을부녀회와 손을 잡았다.
특히, 이달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및 홀로 사는 어르신들께 삼계탕 나눔 및 사랑의 밑·반찬을 손수 만들어 전달했다.
화산면에서는 보양음식인 삼계탕을 동상면은 돼지불고기와, 얼갈이김치 등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사랑의 밑·반찬을 어르신들 집집마다 방문해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른 실천 수칙도 함께 홍보했다.
화산면의 김 모 어르신은 “딸 같고 며느리 같은 분들이 와서 맛있는 밑반찬을 가지고 직접 찾아와 이야기도 하고 너무 좋다”고 말했다.
천경욱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지역 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을 줄 수 있어 감사하다”며 “지속적인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양성평등주간행사, 여성지도자 워크숍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완주군 여성발전과 지역발전을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