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전주기린초에서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상태바
전북은행, 전주기린초에서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05.12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통해 환경.사회적 가치 이해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12일 전주기린초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와 인근의 초·중·고교가 결연을 맺고 방문교육, 체험교육, 동아리활동 지원 등 다양한 방식의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폐현수막 업사이클링을 통한 내가 만드는 사회적 기업’이라는 주제로, 폐현수막
리폼을 통해 나날이 심각해지는 자원의 낭비와 환경오염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며, 사회적 기업을 직접 설립하여 협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나눔, 상생에 대해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전북은행 최강성 사회공헌부장은 ”전북은행에서 진행하고 있는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뿐만 아니라 사회,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각자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진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1사1교 금융교육, JB 미래인재 위로 프로그램, JB Dream up 진로코칭캠프, JB인문학 강좌, JB어린이 스포츠 클럽, 3D프린터 지원사업, 희망나눔사업 등 도내 미래 인재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