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아이스 팩’ 재사용 발 벗고 나서
상태바
무주 ‘아이스 팩’ 재사용 발 벗고 나서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1.05.0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최근 사용량 급증으로 환경오염원이 되고 있는 ‘아이스 팩’의 재사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무주군에 따르면 관내 거점지역 15곳에 아이스 팩 수거함을 설치해 정기적으로 수거, 세척, 소독 후 수요처에 제공하는 안을 마련했으며 지난 7일에는 사)무주군자원봉사센터와 무주반딧불시장 상인회, 무주농협, 구천동농협, 무진장축협무주지점, 반햇소영농조합법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무주군은 아이스 팩 재사용을 위한 수요처 발굴과 홍보 등 사업 전 과정을 총괄 관리하기로 했으며 사)무주군자원봉사센터는 아이스 팩의 수거와 운반, 세척, 소독을 전담하고 수요처에 전달되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주요 수요처가 될 무주농협과 구천동농협, 무진장축협무주지점, 무주반딧불시장상인회, 반햇소영농조합법인은 수거된 아이스 팩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키로 했다.
무주군청 자원순환팀 박영석 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간편식과 신선식품 배송이 증가하면서 재활용이 되지 않는 아이스 팩의 사용량도 급증해 환경오염과 자원낭비의 원인이 되고 있다”라며 “이에 주민들이 아이스 팩 수거와 재사용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한편, 업무협약을 통해 갖춰진 재사용 협력 풀이 제대로 가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5월 중순부터는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아이스 팩 5개를 가져가면 10리터짜리 종량제봉투 1장으로 교환을 해줄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