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첫마중길 문화장터행사 참여
상태바
전주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첫마중길 문화장터행사 참여
  • 시민기자 조정근
  • 승인 2019.06.1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주최하는 첫마중길 문화장터행사가 지난 15일 완산구동사무소~덕진구동사무소에 속해있는 주민자치단체와 김승수 전주시장, 최락도 (사)새시대한국노인회 총회장, 전주시민과 관광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역 주변에서 열렸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인사말에서 "한옥마을에서 전주역 주변 거리를 전주시민과 관광객들의 볼거리와 잠깐이라도 쉬었다 갈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최락도 (사)새시대한국노인회 전라북도 총회장은 "자활.봉사.통일의 슬로건으로 전주시에서 주관하는 행사에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를 하겠다"고 하였다.
이날 김종득 (사)새시대한국노인회 전주시지회 회장과 회원 30여 명은 전주시민과 이곳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시원한 음료를 제공하는 등 친절하게 안내를 했다.
또 (사)새시대한국노인회 회원들은 관광객에게 전주 한옥마을과 대표적인 덕진공원에 대한 홍보와 전주역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곳을 찾은 관광객 전찬원씨는 "한옥마을에서 전주역 광장 주변까지 이어진 코스를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안내를 잘해준 (사)새시대한국노인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종득 (사)새시대한국노인회 전주시지회 회장은 "천년고도를 지키고 전주시민 그리고 전주를 찾은 관광객을 위해 앞으로 정기적으로 시원한 음료를 대접하고 친절하게 안내하는 봉사를 계속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