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대표 "세종시 당초 계획대로 추진돼야"
상태바
정세균 대표 "세종시 당초 계획대로 추진돼야"
  • 투데이안
  • 승인 2009.08.07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민주당대표는 7일 "세종시는 당초 계획대로 추진돼야 한다는 것이 민주당의 입장"이라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충북도당이 청주시 상당구 성안길입구 차없는 거리에서 가진 '언론악법 원천무효-민생회복 투쟁위원회 발대식'에서 "세종시특별법은 한나라당과 자유선진당이 야합한 방안이 아니라 당초 계획대로 추진돼야 한다는 것이 민주당의 입장"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이명박 정부의 4대강 사업때문에 충청고속도로와 천안-청주간 전철을 비롯한 충북의 각종 SOC(사회간접자본)사업이 내년 정부예산에 반영되지 않았다며 정부는 4대강 관련예산을 대폭 삭감해 충북을 비롯한 전국의 SOC사업비로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대표는 "(이명박 정부는) 국민들이 대운하가 안된다고 하니까 문패만 바꿔 4대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현 정부는 전국의 SOC사업비를 깎아 4대강 사업에 모두 30조원, 내년에만도 8조2000억원 등을 쏟아붓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역대 국회는 입법 시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가를 고려해 입법을 추진했으나 18대 국회의 한나라당은 밀어부치기식으로 입법하고 있다며 재투표, 대리투표, 선투표 등으로 처리된 언론악법은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개정된 방송법은) 재벌과 조선·중앙·동아일보 등에게 방송을 주겠다는 것으로 여론의 다양성을 무시하고, 언론을 독점해 장기집권하겠다는 꼼수"라고 힐난했다.

이날 이시종 도당위원장도 "충북도내 국회의원들이 세종시의 정상추진을 위해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한나라당은 세종시를 행정중심복합도시가 아닌 과학비지니스벨트로 만들려는 술책을 부리고 있다"며 "현 정부가 세종시에 겨우 과학기술부와 대기업 한 곳, 1개 대학만 이전하겠다는 과학비지니스벨트 도시로 축소할 경우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충북도의 올해 SOC사업예산이 1조2000억원이었으나 국토해양부가 기획재정부에 신청한 것이 올해의 절반인 6000억원만 요구한 데다 기획재정부에서 5300억원으로 삭감했다"며 "현 정부가 전국 각 지역의 SOC사업예산을 4대강 사업에 쏟아붓는 데다 이 중 60% 이상을 낙동강살리기에 투입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민주당충북투쟁위원회는 연설대담용 LED홍보차량을 이용해 도내 12개 시·군을 순회하며, '언론악법 원천무효-민생회복'을 위한 거리 홍보와 서명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한편 이강래 원내대표 등 전국홍보단은 11일 제천시와 충주시, 12일 청주시를 순회하는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