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세계 알레르기주간 행사 다채
상태바
전북대병원 세계 알레르기주간 행사 다채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5.04.1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정성후)이 ‘2015년 세계 알레르기주간(4월 13일~19일)’을 맞아 알레르기의 위험성과 예방법을 알리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전북대병원 호흡기전문질환센터(센터장 이용철)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알레르기 비염 및 천식’을 주제로 무료 폐기능 검사와 알레르기 검사, 교육자료 전시, 특강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된다.

호흡기전문젤환센터 1층 홀에 마련된 행사장에서는 오는 17일까지 환자 및 내원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폐기능 검사와 알레르기 검사, 호흡기질환 환자들을 위한 호흡기 흡입제와 스프레이의 정확한 사용법을 상세하게 지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특강시간에는 호흡기전문질환센터 이용철(호흡기알레르기내과) 센터장이 13일 ‘알레르기 비염’을 주제로 강의를 펼친데 이어  오는 16일에는  오전 7시 30분 호흡기전문질환센터 2층 완산홀에서 영국 벨파스트 퀸즈대학의 Lorcan Magarvey 교수가 ‘만성폐쇄성 폐질환’ 과 관련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철 센터장은 “알레르기성 비염이 천식환자에서 함께 발생할 경우 연간 총 의료비용이 상승하게 되고 천식과 관련된 약제의 처방 빈도가 크게 증가해 입원과 응급실 내원의 가능성이 증가하게 된다”며 “도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알레르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고 바르게 대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