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송경진 교수 최우수 학술상
상태바
전북대병원 송경진 교수 최우수 학술상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5.04.0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정성후) 6일 정형외과 송경진 교수가 ‘2015년 아시아-태평양 경추연구학회’에서 최우수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시아-태평양 경추연구학회(CSRS-AP)는 외상, 퇴행성 질환 및 염증성 질환을 포함한 경추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보다 나은 치료 방법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각국의 경추 권위자를 중심으로 지난 2010년 만들어졌다.

제6회째를 맞이한 올해  CSRS-AP 학회는 지난 3월 27일과 28일 이틀간 일본 요코하마에서 개최됐으며, 경추 분야의 각국 석학들이 참가한 가운데 120편의 논문과 100편의 포스터가 발표됐다.

송경진 교수는 이번  CSRS-AP 요코하마 학회에서  2편의 논문과 2편의 포스터를 발표했으며, 항지혈제를 복용한 사람들이 척추 수술을 받을 경우와 복용하지 않은 사람을 대조군으로 해 수술 후 혈액 배액량을 비교-분석한 논문(공저자 함동훈 전임의, 이주랑 전공의)으로 최우수 학술상을 수상했다.

송경진 교수를 비롯한 연구팀은 “경추 분야는 해부학적 중요성과 수술난이도 등 여러 이유로 척추를 진단과 치료가 어려운 분야”라며 “이번 학회를 통해 경추 분야를 비롯한 척추 질환에 있어 전북대학교병원 정형외과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어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고 앞으로도 경추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척추 질환의 치료에 있어 최상의 결과를 위해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경진 교수는 전북대학교 의과대학을 나와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9년 대한척추외과학회 경추연구회 위원장을, 2013년 CSRS-AP 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대한정형외과학회 이사, 대한골절학회 평의원을 역임하고 있다. 일본 척추외과학회 우수 논문상(2012) 미국 경추연구학회 우수논문상(2009)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또한 2002년 동아일보 ‘목뼈질환 전국의 명의’에, 2005년 조선일보 ‘척추질환 지방 최고의 명의’에 각각 선정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