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교육청, 2015년 완주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상태바
완주교육청, 2015년 완주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5.03.3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윤덕임)이 지난 31일 전북도립미술관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장, 원장, 교사,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등 260여명을 대상으로 ‘2015학년도 완주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학부모 밴드의 신나는 음악으로 문을 연 완주교육계획 설명회는 개회선언과 국민의례, 내빈소개, 교육장 인사를 거쳐, 김쌍동 교육지원과장의 완주교육 현황과 2014년 추진성과 안내, 그리고 2015년도 중점사업 및 추진방향이 인상적인 프레젠테이션으로 이어졌다.

이어서 ‘로컬에듀’에 대한 설명과 참석자가 완주교육청에 대한 궁금한 점을 직접 질문하고 윤덕임 교육장이 대답하는 즉문즉답, 학부모댄스, 안전교육,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완주교육청은 ‘로컬에듀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역점사업을 세 가지로 선정해 완주만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 실현을 시도하고 있다. 

첫 번째로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교육’이다.

이를 위해 사회 구성원으로서 온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기초학력을 함양하고, 모든 학생의 배울 권리를 보장하며 아이의 배움과 성장을 돕도록 노력하겠다고 천명했다.

둘째로, ‘교육주체 성장의 날’을 운영하여 늘 끊임없이 배우고 탐구하는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구축하고자 했다.

교사·학생·관리자의 학습동아리 운영을 지원해 완주교육 구성원 모두가 성장과 배움의 기쁨을 누리는 행복한 학습공동체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다.

세 번째 역점사업으로는, ‘찾아가는 연극과 독서 인문학 캠프’를 정했다. 이를 통해 배움과 기쁨이 넘치는 수업을 구현하고 감성교육을 통해 바른 인성, 참학력 신장, 정서함양과 건강한 가치관 확립에 노력하고자 했다.

윤덕임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완주교육 속에서 오늘 하루를 사는 즐거움을 느끼고, 아름다운 내일을 열어가고, 하늘과 별과 바람과 시를 사랑하는 사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로컬에듀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것이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완주교육계획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완주교육발전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소통과 협력의 장을 마련하는 기회가 됐다는 평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