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에너지공학과, 광산개발 대회 대상 휩쓸어
상태바
자원에너지공학과, 광산개발 대회 대상 휩쓸어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5.03.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부분 중 2 부문 대상 영예

전북대학교 자원·에너지공학과 학생들이 한국광물자원공사 주최로 열린 광산개발기술 경진대회에서 3개 부문 중 2개 부문의 대상을 휩쓸며 이 분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전국 11개 대학 26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3차원 모델링을 활용한 매장량 평가와 가채광량 측정 기술을 겨루는 국내 유일의 광산개발기술 경진대회다.

이 대회에서 전북대팀은 제2세션 3D 모델링 S/W를 활용한 매장량 평가 부분에서 정수원, 오세욱 학생(지도교수 조상호), 제3세션 3D 모델링 S/W를 활용한 가채광량 산정 부문에서 서인호, 김재원, 권지원 학생이 각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2세션 자원매장량평가는 학생들이 지질조사 결과를 토대로 지하에 부존된 광물의 위치와 형상을 3차원 모델링 S/W를 활용해 구성하고 부존량을 추정하는 방식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또한 제3세션 자원가채광량평가에서는 지하에 부존된 광물의 형상 및 양을 토대로 채광장을 3차원으로 설계해 실제로 채광이 가능한 광물의 양을 산정해 발표했다.

대상 수상 팀에는 500만원씩의 장학금이 수여됐으며, 광물공사 입사 지원시 가산점도 부여된다.

한편, 전북대 자원에너지공학과는 지난해에도 상반기 가채광량 부문 최우수상과 하반기 매장량 부문 대상 및 최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3D 광산개발 기술에 있어 강자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