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교육청, 관내 학교와 공동으로 청렴 실천 결의 다져
상태바
익산교육청, 관내 학교와 공동으로 청렴 실천 결의 다져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5.03.2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이 올 한해 ‘청정 익산 교육’ 실현을 위해 각계 각층의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청렴실천 결의 행사를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3월 각급학교 별로 이루어진 교육과정 설명회에서는 학부모와 교직원 대표가▶ 금품·향응·편의 수수금지 ▶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일체의 알선·청탁행위 금지 ▶ 불법찬조금 근절 ▶ 연고관계에 따른 청탁 또는 업무처리 금지 ▶ 청렴한 학교만들기 ▶ 공익을 우선하겠다는 내용의 서약문을 낭독하고 학부모와 교직원 모두가 협력하는 청렴 의지를 다졌다.

지난 26일 익산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15년 익산교육설명회’에서는 류지득 교육장과 이해석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위원장, 정만일 익산시 초등교장단 회장, 고우영 익산시 중등교장단 회장이 청렴실천 서약문을 낭독했고, 학부모 등 600여명의 참석자들은 ‘부정부패 OUT!’ 이라는 구호와 함께 청정익산교육의 소망을 담은 ‘청렴 비행기’를 힘껏 날려 화답했다.

또한, 청렴하고 투명한 학교운영을 위해 교장, 교감을 대상으로 공무원 행동강령교육을 실시하였고, 지난 20일에는 행정실장과 회계담당자에 대한 감사지적사례와 회계운용교육도 실시한 바 있다.

류지득 교육장은 “청렴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부패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리 사소한 것일지라도 엄정히 처리하여 공직기강을 바로 세우겠다”고 강조하면서 “청정익산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직원교육과 홍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