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발명 증진 위한 ‘창의공학 동아리팀’ 모집
상태바
청소년 발명 증진 위한 ‘창의공학 동아리팀’ 모집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5.03.2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센터장 김동원)가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발명 아이디어 증진을 위해 청소년 창의공학 동아리팀을 모집한다.

창의공학동아리는 지난 2011년부터 창의과학동아리-청소년캡스톤디자인의 명칭으로 운영된 융합형 프로젝트 중심의 작품 제작 프로그램으로, 대학 연구실과 연계해 8개월간의 작품 설계 및 제작 활동을 거쳐 최종 경진대회를 운영해 오고 있다.

모집 분야는 팀별 고교생 4~5명으로 구성되는 ‘창의공학 동아리팀’과 학부모 1명이 포함되어 가족을 위한 아이디어를 설계하는 ‘세대융합 동아리팀’으로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3일까지다.

참가팀들에게는 재료비 100만원이 지원되며, 경진대회를 통해 최고상인 금상에게는 전북대학교 총장상이 수여된다.

신청 자격은 전라북도 지역 내 고등학생으로 각 고등학교별 1팀 이내로 총괄 지도 교사 지정이 필수다.

신청 방법은 전북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홈페이지(http://tstar.or.kr/tree/jbnu/) 공지사항에 첨부된 참가신청서, 작품제작 계획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접수 후 제출서류는 우편이나 방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센터 담당자(063-270-3695)에게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