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하고 쫄깃한 곱창 맛의 명가! ‘명가곱창’

특제소스로 맛을 낸 소곱창구이와 곱창전골로 인기!

2013-05-23     서윤배 기자

현대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맛으로 가득한 전주시 중화산동 전주병원길, 일명 먹자골목으로 불리우는 이곳은 1년 365일 다양한 맛을 즐기려는 이들이 많이 찾는 전주시내의 화려한 골목명소 중 한곳이다.

사람의 5대 감각 중 입 안 한 가득 고이는 군침을 자극하는 미각과 맛깔스럽게 윤이 나는 음식이 일품인 시각, 그리고 향긋한 내음이 코 안을 가득 채우는 후각까지 한 번에 사로 잡아버리는 맛들의 향연은 그야말로 일품이다.

때문에 그 깊은 맛을 잊지 못하고 이곳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이들도 무척 많다.

그 중에서도 ‘명가곱창’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으로 유명세를 얻으면서 붐비고 있다.
많은 현대인들이 곱창하면 손꼽고 있는 그 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명가곱창’(사장 김부덕)이다.

‘명가곱창’은 구도심에서 전주 어은터널을 지나 150미터쯤 내려오면 왼쪽 편 전주병원 골목 메뉴 중 단연 으뜸으로 손꼽히는 음식점이다.

곱창의 쫄깃쫄깃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곱창전문점으로 작은 것 하나까지도 소중하게 여기는 음식에 대한 정성으로 많은 이들의 인정을 받고 있다.

소박함이 돋보이는 ‘명가곱창’ 이지만 고소하고 쫄깃한 곱창의 맛을 잊지 못해 찾아오는 단골손님들이 유난히 많은 숨은 맛의 명가이기도 한다.
이 같은 ‘명가곱창’의 인기는 연탄불로 직접 구어 내어 고소하면서도 깊은 맛을 더하는 돼지곱창 맛과 특제소스로 맛을 낸 소 곱창구이의 담백한 맛이 현대인들의 입맛을 만족시켜 주고 있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달콤한 양념 맛이 함께 어우러진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소곱창 전골이 ‘명가곱창’의 인기 메뉴.

이에 맛있기로 소문난 ‘명가곱창’의 김부덕 사장의 손으로 만들어낸  음식점 경력만 해도 30년이다.
특히 이곳 곱창과 재료, 이에 따르는 모든 먹거리는 국내산만을 엄선해 만들어지고 조미료는 전혀 가미하지 않는 다는 김 사장은 “싱싱한 재료를 생명으로 여기며 많은 이들에게 행복을 선물 할 수 있는 요리를 만드는 ‘명가곱창’이 되겠다”고 전했다.
일단 느끼하지 않게 기름부터 제거하고, 여기에서 소 내장 특유의 잡내를 없애는 사장님만의 비법. 며느리도 모르는 비법이 장님의 척 번째 노하우!
김 사장은 “손님들이 음식하나 남김없이 다 먹고 나가는 손님들을 볼 때 마다 가장 기쁘고 하루의 고된일이 싹 사라진다”고 말했다.
든든한 한끼 식사로는 물론 단체 모임,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술안주로도 인기가 많은 ‘명가곱창’의보다 다양한 메뉴안내 및 예약안내는 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063-224-6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