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장수 늘봄체험마당”운영
전북특별자치도장수교육지원청(교육장 추영곤)은 12일 장수초등학교 강당에서 ‘2024년 장수늘봄체험마당’을 개최했다. 장수늘봄체험마당은 학교밖 늘봄기관 부스를 비롯한 교육나눔 전시 및 체험 부스 20개를 운영해 관내 유치원생,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민 등이 함께 성장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날 행사는 장수늘봄학교 홍보영상 상영 및 ‘늘 봄처럼 따뜻한’ 늘봄학교를 기원하는 따뜻한 떡 나눔으로 시작했다. 이어서 학교밖 늘봄 기관에서는 드론·로봇 체험, 크리스마스 도어벨, 아이싱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했다. 또한 학교안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터링’ 놀이 스포츠 체험, 캐릭터 주트백 만들기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을 운영했다. 이외에도 장수 영재교육지원단, 보건교사연구회(보담보담) 사례 나눔 및 미래형 거점 한사랑유치원 운영 나눔, 청소년 꿈터 달빛과 장수도서관 활동 실적 전시, 장수역사전시관, 장수교육지원청 학교업무지원센터 홍보부스 등 다양한 체험과 전시 등이 진행되었다. 또한 ‘장수늘봄 인생네컷’ 포토 이벤트, ‘소원카드’ 트리 꾸미기 등으로 풍성한 교육 나눔의 장이 되었다.
추영곤 교육장은 “지역과 연계한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운영에 참여해 주신 학교밖 늘봄기관 및 강사,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더불어 “장수지역 학생들 누구나 언제나 누리는 늘봄학교, 동행하며 성장하는 행복한 장수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 교육지원청이 지역과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