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김제시지부, 중앙중서 아침밥먹기 캠페인 실시

2024-10-17     이문갑 기자

 

농협김제시지부(지부장 조원석)는 17일 김제중앙중학교(학교장 송정숙)에서 등교하는 학생과 교직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아침밥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정성주 김제시장을 비롯한 서백현 김제시의회 의장, 오승경 시의원, 송정숙 학교장, 조원석 김제시지부장, 김제시농축협운영협의회 회장 최승운 조합장(금만농협)과 김웅 조합장(용지농협) 등 10여명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범국민 쌀 소비촉진 운동’의 하나로 지역 학생들에게 아침밥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식습관을 정착시켜 건강을 증진시키고 학업 능률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농협쌀로 만든 삼각김밥과 쌀 가공식품 꾸러미(쌀국수, 크리스피롤, 식혜)를 나누며 아침밥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정성주 시장은 “바쁜 학업 속에서도 아침식사로 건강한 식습관을 갖길 바란다”며 “김제시는 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교육복지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원석 지부장은 “이번 캠페인에 협조해주신 학교와 시장님 외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아침밥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길 바라고, 앞으로도 쌀 소비촉진을 위해 아침밥 먹기 운동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