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전북베이커리고와 MOU

2024-10-14     김현표 기자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산학협력단은 전북베이커리고등학교(교장 안영태)와 산업체 인력양성교육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전북베이커리고 춘헌마루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전주대 김상진 산학협력단장, 전효진 산학협력부단장, 이대희 외식산업조리학과장과 전북베이커리고 안영태 교장, 노은희 교감, 유향숙 진로진학상담교사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직업교육 및 기술 분야의 공동 연구를 통한 신기술 습득 및 전수 노력과 상호 간 실험·실습 및 연구 시설의 공동 활용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상진 산학협력단장은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과 역량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공동연구 프로세스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안영태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현장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에 맞춰 실무 역량을 증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가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 존중하여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대학교는 도내 유일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17년 연속 선정되는 등 지역 산업 발전과 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해 지자체, 교육청, 기업은 물론 지역 연계 고교와의 지속적인 협력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