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의회 이루라 의원, 제294회 임시회 군정질문 실시

2024-09-25     조민상 기자

진안군의회 이루라 의원(가 선거구)은 지난 24일 제29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명품홍삼집적화단지 조성사업 향후 추진계획’과‘국립 진안고원 산림 치유원 및 진안고원 지방정원 조성사업 추진 상황’ 그리고‘진안군 마령면 축산악취 처리대책’등을 주제로 군정질문을 실시했다. 

이루라 의원은“명품홍삼집적화단지는 우리 군 홍삼 산업에 새로운 도약의 기회인 만큼 사업 방향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며 명품홍삼집적화단지 조성사업의 전체적인 방향을 확립하여 사업을 추진할 것을 당부하였고, 특히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한 사업추진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국립 진안고원 산림치유원 및 진안고원 지방정원 조성사업 추진 상황을 언급하며 ▲국립 진안고원 산림치유원 사업의 지역 상생 방안 ▲진안군 치유관광자원 활용 추진 실적 ▲지덕권 친환경 산림고원 조성사업 및 산악트레킹 코스 개발 추진성과 ▲진안고원 지방정원 조성사업 추진실적 등 전반적인 진안군 관광 산업에 대해 질문을 펼쳤다.

또한 마령면 축산악취 처리대책에 대해 언급하며 ▲진안군 스마트 축산단지 조성사업 추진 계획 ▲진안군 악취 단속 체제 시스템 도입 및 민간 대책 기구 설립 계획 ▲악취 발생 지역 축사 매입방안 등에 대해서도 질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