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이백 행복나눔센터 준공식 가져

2024-07-28     양용복 기자

 

남원시는 지난 26일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으로 추진한 이백 행복나눔센터의 준공식을 가졌다.
기초생활거점 사업이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면 소재지 등 배후마을에 대한 일상적 서비스 공급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거점을 육성해 중심지의 기능을 보완하여 마을 주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남원시는 2020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신규 공모를 통해 총사업비 40억원 규모로 이백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을 확정, 2020년 1월부터 2024년 7월까지 사업을 추진했다.
본 사업을 통해 조성된 시설은 ‘이백 행복나눔센터’라는 명칭의 문화복지시설로 지상 1층 연면적 875.36㎡ 규모의 시설로 주민들의 공동체 활동 및 여가생활을 위한 다목적 강당, 마을카페, 동아리방 등을 조성하였으며 이를 통해 지역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면민들이 조성된 시설물을 통해 주도적으로 이백면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리더교육, 활동가육성,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화합 문화행사 등 지역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하였다
남원시 관계자는 “이백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이 면 소재지의 교육·문화·복지 등을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역주민의 소통과 화합의 공간으로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농촌의 더 나은 내일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