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소방서, 적성면 임동마을 화재없는 안전마을 및 안전복지 나눔의 날 행사 운영
2024-06-11 이세웅 기자
순창소방서는 적성면 임동마을에서 화재 없는 안전마을 및 안전복지 나눔의 날 행사를 병행해 진행했다.
화재 없는 안전마을은 주택화재 피해 예방을 위해 소방관서로부터 일정거리 이상 떨어져 있거나, 고령자 다수 거주 마을 등 신속한 소방력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 균형 있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방서에서 지정해 관리하는 마을이다.
이번 행사는 ‘화재 없는 안전마을 사후관리’로 마을주민들의 화재 예방 경각심을 고취하고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추진됐다.
더불어 ‘119안전복지 나눔의 날’도 병행했다. ‘119안전복지 나눔의 날’은 지역 주민의 현장 맞춤형 안전복지 서비스 제공 및 봉사활동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순창군 구현을 위한 행사로 소방공무원들이 십시일반(十匙一飯) 모은 119안전복지기금으로 운영된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 10명과 의용소방대연합회 10여명, 마을 주민 30여명 등 50여명이 참석해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및 설치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보이는 소화기 설치 전환 홍보 ▲주택화재 예방 요령 및 소화기 사용법 등 소방안전교육 ▲마을 주민 필요 생필품 전달 등을 진행했다.
이건민 현장대응단장은 “‘화재 없는 안전마을’과 ‘119안전복지 나눔의 날’을 통해 생활안전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순창군 안전지킴이 역할과 튼튼한 버팀목이 돼 안전하고 살기 좋은 순창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