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수청, 4월 이달의 등대 선정 기념 이벤트 실시

2023-04-05     송기문 기자

 

군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최창석)은 구시포항남방파제등대가 4월 이달의 등대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4월 중 구시포항남방파제등대를 찾은 방문객 중 100명을 추첨해 청렴 홍보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구시포항남방파제등대는 고창군 상하면에 위치한 구시포항의 남방파제 끝단에 지난 2015년 6월24일 신설된 붉은 색의 철근 콘크리트 등대로 높이 18.9m이며, 지역 특산물인 복분자 와인을 주제로 와인잔 형상으로 건립됐다.
또한 해양수산부에서 등대의 사회적 가치 확산 및 해양관광 수요 창출을 위해 시행 중인 ‘등대여권’ 테마의 하나인 ‘재미있는 등대 여권’ 콘텐츠가 시행 중인 18개소 중 하나로 관광객들이 등대여권을 소지하고 해당 등대들을 모두 방문해 현장에 비치돼 있는 스탬프로 여권에 도장을 찍어 인증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 참여하기 위해서는 타임스탬프 앱을 이용해 찍은 등대 배경 인증사진(‘23년 4월에 찍은 사진만 인정)과 함께 재미있는 등대 여권 스탬프 투어 소개 글을 개인 블로그나 다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후 오는 30일까지 문자(063-441-2316)로 ‘성명, 휴대전화 연락처, 블로그 또는 SNS 주소’를 남겨 응모하면 된다.
응모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 100명을 선정해 군산지방해양수산청 홈페이지를 통해 그 결과를 공고하며, 아울러 응모자들에게 개별적으로 당첨 여부가 문자로 통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