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0회 춘향제 시동, 제전위원장에 이청승 주)BESETO 회장 추대

2010-02-18     박정호

전국 최고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제80회 춘향제전위원장에 전 세종문화회관 사장을 역임한 현 주) BESETO 이청승 회장이 추대됐다.

춘향제전위원회에 따르면 춘향제의 정통성을 살리고 사랑을 중심테마로 21세기 축제 패러다임에 부응하는 다각적인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발굴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세계적인 사랑축제로 도약하기 위해
한류라는 한국적 전통성과 세계적 비전을 바탕으로 문화예술적 소양을 고루 갖춘 이청승 대표이사를 제전위원장으로 추대하게 됐다.

이청승 위원장은 홍익대 미대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수료하고 대통령자문정책기획위원, 한국예총진흥회 수석부회장을 역임했다.

(주)한국POLA와 북경현우예술대학, 국제디자인대학원(IDAS)등의 설립과 운영을 통한 다양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프리임개발(주) 상임고문, 동아건설(주)상임고문으로 재직중에 있다.

또한 한국공연예술계의 살아있는 역사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공간인 세종문화회관 사장에 취임해 시민을 섬기는 문화예술 공간 조성에 힘썼다.

서울의 역사문화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광화문 주변에 세종대왕의 업적을 기리는 의미있는 문화공간 세종벨트 조성을 위한 공동마케팅에도 참여했다.

이에 제80회 춘향제전위원회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육성축제인 춘향제를 최우수축제로 발돋움시키기 위해 '이리 오너라 업고 놀자'라는 주제로 시민들의 염원과 희망을 담아 위원장을 필두로 축제분야 전문가를 예술총감독으로 영입했다.

철쭉과 허브향기가 뒤덮인 광한루원의 봄에 '사랑의 만남'으로 놀이형, 매력형, 참여문학형 축제로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차원 높은 한마당 축제를 만들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박정호 기자